(무료)골드러시(gold rush) 시대에 비유되는 헬스케어 시장...‘금 캐는 광부’ vs. ‘바텐더’ vs. ‘곡괭이 판매자’
<Key Message>
헬스케어 시장을 골드러시 시대에 대입해 보면 보험사, 병원 등 기존의 의료 관련 대형 기관은 ‘금 캐는 광부(Goldminers)’로, 의료산업 외부에서 진입하는 신규 업체들은 ‘바텐더(Bartenders)’로 비유될 수 있다. 또한 금 캐는 광부에 곡괭이를 판매하던 사람들의 역할도 간과할 수 없는데, 디지털 헬스가 요구하는 새로운 인프라와 기술 역량을 제공하는 전문업체들이 이에 해당한다.
- 골드러시(gold rush)에 비유되는 헬스케어 시장…‘금 캐는 광부’ vs. ‘바텐더’ 대결 구도
- ‘곡괭이 판매’ 업체들도 핵심 플레이어…디지털헬스가 요구하는 새로운 인프라·기술 역량 제공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미디어 업계의 ‘구매(Buy)’ 버튼 도입 전략 비교 분석 (0) | 2015.07.02 |
---|---|
모바일로 확대되는 광고 차단 기능, Apple과 유럽 이통사들의 본격 채택 감지 (0) | 2015.07.02 |
아시아 모바일 앱 이용 행태, "패블릿 단말 기반으로 쇼핑 및 생산성 장르 인기 구가" (0) | 2015.07.01 |
Hulu와 "SHOWTIME", OTT 서비스 연합전선 구축 전격 발표...Netflix와 "HBO NOW" 위협할 다크호스로 주목 (0) | 2015.07.01 |
(무료)아시아 모바일 앱 경제, 패블릿 단말 발판으로 성장 급증세...쇼핑 앱 등이 성장 주도 (0) | 2015.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