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Hulu와 "SHOWTIME", OTT 서비스 연합전선 구축 전격 발표...Netflix와 "HBO NOW" 위협할 다크호스로 주목

Hulu와 "SHOWTIME", OTT 서비스 연합전선 구축 전격 발표...Netflix와 "HBO NOW" 위협할 다크호스로 주목

 

링크: http://bit.ly/1BVMzqP

 

 

[News]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 새로운 경쟁 구도의 형성이 예상되고 있다. 2015년 4월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진영의 대표주자인 Time Warner 산하 HBO는 기존 유료 TV 서비스의 울타리를 넘어서서 독자적인 유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HBO NOW"를 출시했다. 이때 까지만 해도 시장 전문가들은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이 장기 집권 중인 Netflix와 막강한 콘텐츠 파워를 갖춘 "HBO NOW" 양대 진영간 대결 구도로 전개될 것으로 예측했다.
그러나 오는 7월 12일 "HBO NOW"의 동종 서비스 "SHOWTIME" 출시를 앞둔 CBS 산하의 또 다른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Showtime이 Netflix의 대항마를 자처해 온 Hulu와 최근 연합전선을 구축하면서 "Hulu- SHOWTIME" 연합전선이 새로운 다크호스로 부각되고 있다.

 

[News Plus]
지난 6월 3일 CBS는 Showtime이 자사 인기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Masters of Sex", "Ray Donovan"의 신규 시즌 방영일인 2015년 7월 12일에 동명의...

 

<Figure 1> Showtime의 신규 유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SHOWTIME"
<Table 1>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진영의 독자 유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HBO NOW"와 "SHOWTIME" 개요

 

[View Point]
"Hulu-SHOWTIME" 연합전선은 Hulu와 Netflix, Showtime과 HBO가 각각 온라인 동영상 시장,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시장에서 경쟁 구도를 형성해 왔던 이력을 고려할 때...

 

<Table 2> Netflix·"HBO NOW"·Hulu·"SHOWTIME"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