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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Google의 뉴스 서비스 시장 공략 발판 "YouTube Newswire"와 "News Lab"... Google의 뉴스 서비스 역량 가시화

Google의 뉴스 서비스 시장 공략 발판 "YouTube Newswire"와 "News Lab"... Google의 뉴스 서비스 역량 가시화

 

링크: http://bit.ly/1GLHfTH

 

 

[News]
이번엔 Google이다. 각각 지난 5월과 6월 초 잇따라 신규 모바일 뉴스 서비스를 공개하며 업계를 들썩이게 한 Facebook과 Apple에 이어 Google도 새로운 뉴스 서비스 출시로 이목을 끌고 있는 것이다.
Google이 최근 공개한 뉴스 서비스 시장 공략 발판은 크게 "YouTube Newswire"와 "News Lab"으로 압축된다. "YouTube Newswire"는 검증된 목격 동영상에 기반한 최신 뉴스 큐레이션 피드를, "News Lab"은 Google의 각종 도구를 활용한 뉴스 콘텐츠 제작?유통을 독려하는 언론인을 위한 플랫폼을 표방하고 있다.

 

[News Plus]
Google 산하 YouTube는 지난 6월 18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05년 출시 이래 10주년을 맞이한 현재까지 YouTube가 중동의 반정부 시위 운동인 아랍의 봄, 미국 내 인종갈등을...

 

<Figure 1> YouTube 채널 "YouTube Newswire" 첫 화면
<Table 1> YouTube의 최근 뉴스 서비스 관련 주요 행보
<Figure 2> Google "News Lab"에서 제공하는 Google Public Data 활용 리서치 교육 자료

 

[View Point]
"YouTube Newswire"는 "YouTube Newswire"의 제휴사이기도 한 Storyful이 2014년 4월 Facebook과의 제휴로 출시한 "FB Newswire"와 동종 서비스로 평가되고 있다. "FB Newswire" 역시...

 

<Table 2> 언론인을 겨냥한 Google 플랫폼 "News Lab"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