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Huffington Post, 세계 최초 온라인 저널리즘 네트워크 "Outspeak" 출범...오리지널 콘텐츠와 모바일에 초점 맞춘 MCN 표방

Huffington Post, 세계 최초 온라인 저널리즘 네트워크 "Outspeak" 출범...오리지널 콘텐츠와 모바일에 초점 맞춘 MCN 표방

 

링크: http://bit.ly/1g4aGde

 

 

[News]
인터넷 언론의 혁신을 주도해 온 Huffington Post가 유럽 미디어 기업 RTL이 운영하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 사업자 BroadbandTV와 손을 잡고 세계 최초의 온라인 동영상 저널리즘 네트워크를 표방하는 "Outspeak"를 출범했다. 일명 YouTube 스타의 매니지먼트 역할을 자처하며, 글로벌 미디어 시장 파란의 중심으로 부상한 MCN 사업에 Huffington Post가 뛰어든 것이다.
콘텐츠 플랫폼과 퍼블리셔 간 경계의 와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동영상 뉴스에 대한 니즈 확대 등 뉴스 서비스 시장의 지형도가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역량 있는 동영상 콘텐츠 제작자를 대거 확보해 "애그리게이터"에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사"로의 포지셔닝을 가속화함으로써, 모바일 동영상 뉴스 시장 선점에 나서겠다는 것이 Huffington Post의 의도인 것으로 파악된다.

 

[News Plus]
지난 2015년 6월 9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온라인 저널리즘으로 평가 받는 Huffington Post가 유럽 최대 방송 기업 중 하나인 RTL 산하의 멀티채널네트워크(multi-channel network, 이하 MCN) 사업자 BroadbandTV(이하 BBTV)와....

 

<Table 1> Huffington Post의 온라인 동영상 저널리즘 네트워크 "Outspeak" 개요
<Figure 1> HuffPost Live 서비스 화면

 

[View Point]
현재 글로벌 콘텐츠 업계에서는 써드파티 CP(Content Provider)의 콘텐츠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콘텐츠 플랫폼과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유통하는 콘텐츠 퍼블리셔 사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