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ulus VR, 가상현실 콘텐츠 품질관리 위해 폐쇄적 앱스토어 조성...유료 콘텐츠 판매를 통한 수익 모델 구축이 궁극의 목적
[News]
지난 2015년 6월 12일 IT 전문 언론매체 TechCrunch는 HMD(Head Mounted Display) 벤더 Oculus VR이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Apple App Store처럼 콘텐츠를 사전심의하는 방식의 앱마켓을 개설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광고를 통한 수익 모델이 부재한 가상현실 콘텐츠 시장에서, 사전심의 방식의 Oculus 앱마켓은 이용자에게 품질이 보장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유료 콘텐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Oculus VR의 전략적 산물로 이해된다.
[News Plus]
지난 6월 11일 Facebook의 자회사이자 HMD "Oculus Rift " 제조사인 Oculus VR은 세계 최대 게임쇼 "E3 2015" 개막에 앞서 언론사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개최...
<Figure 1> Oculus 앱마켓의 이용 화면
<Figure 2> HMD 기반 가상현실 시장 규모 추이(단위: 백만 달러)
[View Point]
지난 2015년 5월 Oculus VR의 Palmer Luckey 설립자는 "Oculus Rift는 오픈 플랫폼이기 때문에 콘텐츠를 통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바...
<Table 1> 가상현실 단말의 실이용자 수 추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소셜광고가 검색광고보다 좋은 3가지 이유 (0) | 2015.06.26 |
---|---|
북미 유료 TV 서비스 가입자들의 만족도 조사 및 유료 TV 시장 트렌드 분석 (0) | 2015.06.26 |
(무료)"Meerkat", "Periscope" 등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 공유 앱 둘러싼 저작권 침해 논란 격화 (0) | 2015.06.25 |
싱가포르가 아시아 핀테크 산업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 (0) | 2015.06.25 |
전세계 2위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 Box Office, 헐리우드 영화의 공세와 전세계 영화들의 격전지로 부상 (0) | 2015.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