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2010년 전세계 광고 시장 1% 내외 성장 전망…신흥시장이 시장 회복 주도

◎ Key Message -

지난 12월 8일 뉴욕에서 개최된 ‘UBS Media and Communications Conference’에 참가한 글로벌 광고 에이전시들이 연이어 2010년 세계 광고 시장의 성장을 전망했다. 당초 1.4% 감소세를 전망했던 Group M은 0.8% 성장으로 전망을 수정했으며, Zenith Optimedia 역시 당초 0.5% 성장에서 0.9% 로 성장치를 상향 조정했다.

◎ News Brief -

  ⊙ 2010년 세계 광고 시장 전망, GroupM 0.8%, Zenith Optimedia 0.9% 성장 전망
 

     · WPP의 광고 에이전시 GroupM이 2010년 세계 광고 시장이 0.8%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음

       - 당초 1.4% 감소세를 전망했던 것에서 0.8% 성장으로 전망치를 수정한 것임

     · Publicis 산하의 광고 에이전시 Zenith Optimedia는 2010년 광고 시장이 0.5% 성장할 것으로 전망해
       왔으나, 0.9% 성장으로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음

        - Zenith는 2011년에는 3.9%, 2012년에는 4.8% 성장할 것으로 전망

        - 단, 2012년 4.8% 성장하더라도 전체 시장 규모가 4,870만 달러에 그쳐 2008년의 4,940만 달러에는
           미치지 못한다고 지적

   ⊙ 2010년 광고 시장, 신흥 시장 회복세 vs. G7 감소세 지속
 
     ·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을 비롯한 신흥 시장이 2010년 세계 광고 시장의 회복을 주도할 것
       으로 전망

      · 반면, G7 국가들은 2009년 광고 시장이 8.4% 하락한 데 이어, 2010년에도 2.8% 감소할 전망

        - 특히, 올해 4.8% 감소세를 보인 미국은 2010년에도 4.3% 감소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

   ⊙ 2009년 세계 광고 시장, 10.2% 감소 예상

      · Zenith측은 올해 광고 시장이 10.2%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음
 

       - 이는 광고 시장 감소세를 기록했던 1991년(-3.3%) 및 2001년(-4.8%)과 비교해서도 매우 심각한 수준

        - 광고 시장 감소의 원인으로는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자동차와 금융업계를 비롯한 주요 광고주의
           경영난 가속화, 광고 매체 과잉을 들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광고시장, Group M, Zenith Optomedia, 광고시장 전망, 2010년 예측, 광고 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