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App Store, 모바일게임 노출 방식 변경...스타트업의 성공 스토리를 자신의 생태계에서 만들기 위한 Apple의 노림수
[News]
지난 2015년 6월 1일 IT 전문 언론매체 TechCrucnh는 Apple이 모바일게임의 메인 화면 노출 방식을 미국 App Store 게임 카테고리에 한해 기존 알고리즘을 통한 자동 순위 책정 방식에서 App Store 큐레이션 팀이 직접 선별해 노출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고 보도했다.
Apple App Store의 이번 정책 변경은 자본력을 앞세운 마케팅 공세로 App Store가 대기업 중심으로 고착화되어 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편이다. 아울러 Google Play 대비 스타트업의 참여를 유도해 Apple App Store의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노림수이기도 하다.
[News Plus]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스마트폰 붐"을 일으킨 Apple의 iPhone이 성공을 거둔 배후에는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 마켓 App Store가...
<Figure 1> Apple App Store 기준 신규 앱 및 게임 출시 추이("12.1~"14.11)
[View Point]
사실 App Store의 메인 화면 노출방식에 대한 Apple의 정책 변경 움직임은 이미 2013년부터 조금씩 감지...
<Table 1> Apple App Store 내 영어 기반 모바일게임의 인기 장르(2014년 12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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