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 광고시장, 2008년 10억 유로에서 2014년 87억 유로로 성장 예상

◎ Key Message -

시장조사업체 Berg Insight에 따르면, 전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이 2008년 10억 유로 규모에서 2014년에는 연평균 성장률(CAGR) 43% 로 87억 유로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 광고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이 11.7%인 것에 비하면 모바일 광고 시장의 성장률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 News Brief -

 

  ⊙ 모바일 광고, 2008년 10억 유로에서 2014년 87억 유로까지 성장 전망
 

     · 시장조사업체 Berg Insight에 따르면, 현재 10억 유로 규모의 모바일 광고 시장이 2014년까지

       연평균 43% 성장해 2014년에는 87억 유로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

 

       - 디지털 광고 시장 전체의 성장세가 11.7%인 것에 비해 모바일 광고부문의 성장세가 두드러짐

 

       - 이에 따라 향후 모바일 미디어가 마케팅 미디어 믹스의 주요 부문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

 

  ⊙ 휴대전화 단말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 증가 전망

 

     · 디지털 컨버전스는 단말간의 경계를 약화시켜 향후 디지털 마케팅과 휴대단말을 결합하는 방식

       도 출현할 것으로 예상됨

 

       - Berg Insight측은 PC와 모바일 기술이 융합됨에 따라 전통적 웹 광고와 모바일 광고의 컨버

          전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함

 

     · 휴대전화 단말은 지극히 개인화된 단말이라는 점에서 광고주들의 주목을 받고 있음

 

       - Berg Insight의 이동통신 애널리스트 Marcus Persson는 "휴대단말은 매우 개인적인 매체이기

          때문에 소비자와의 사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유일한 플랫폼"이라고 지적

 

     · 현재 많은 모바일 마케팅 캠페인에서는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음

 

       - 소비자들로 하여금 전화를 걸게 하거나 SMS/MMS등을 전송케 하거나 모바일 웹사이트

          방문케 하는 등 제공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캠페인이 증가하고

          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모바일 광고, 광고시장, 개인화, 모바일 마케팅, 휴대전화, 모바일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