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YouTube 스타들의 수익성 여전히 ‘불안’... 촬영 스튜디오 개설 등 YouTube의 콘텐츠 제작자 지원 무색
<Key Message>
YouTube가 전문 설비를 갖춘 촬영 스튜디오 "YouTube Space"를 세계 주요 도시에 개설하는 등 자사 성장의 원동력인 콘텐츠 제작자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그러나 YouTube의 낮은 수익성과 인색한 광고 수익 배분률로 인해 YouTube 스타들은 여전히 명성에 비해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하지는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 "YouTube Space", 전문적인 촬영 설비 제공...배경 장소로 활용 가능
- YouTube와 YouTube 스타의 수익성 문제 여전...전문 콘텐츠 선호하는 광고주 견인 여부가 관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 "디지털 단일 시장 전략안" 공개...미국 업체 견제한 낡은 규제 패러다임의 한계 노출 (0) | 2015.05.26 |
---|---|
실시간 콘서트 스트리밍 시장, 일회성 이벤트 넘은 본격 개화 가능할까?...신생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TIDAL의 Jay Z 콘서트 생중계 사례를 중심으로 (0) | 2015.05.26 |
주요 디지털 미디어 시장별 유료 구독 서비스 모델의 도입 현황 및 사례 (0) | 2015.05.21 |
Verizon, AOL 인수로 광고 역량 확보하고 올 여름 모바일 동영상 OTT 서비스 출격 준비 완료 (0) | 2015.05.21 |
(무료)유럽, 디지털 단일시장 전략과 벤처투자 생태계 강화로 글로벌 IT 기업 육성에 총력 (0) | 2015.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