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izon, AOL 인수로 광고 역량 확보하고 올 여름 모바일 동영상 OTT 서비스 출격 준비 완료
[News]
지난 5월 12일, Verizon이 AOL을 44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AOL은 주요 사업이었던 전화접속 인터넷 서비스가 사양길로 접어들자 Huffington Post, Engadget, TechCrunch 등 인터넷 언론사를 인수하며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의 변신을 꾀해왔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 업체인 Adap.tv와 광고효과 측정 업체인 ConvertRo를 인수하며 광고 사업을 강화해왔다. 그간 전략적으로 준비해 온 모바일 동영상 OTT 사업 론칭을 올 여름으로 앞둔 Verizon이 AOL의 광고 기반 자산을 결합시켜 최적화된 수익 기반을 구축하려는 의도로 해석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시너지가 어떤 방식으로 발휘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News Plus]
지난 5월 12일 미국 최대의 이동통신사인 Verizon이 AOL을 주당 50달러, 총액 44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Verizon은 이번 인수가 자사의 LTE 네트워크를 통한...
[View Point]
이번 인수와 관련해 시장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부문은 모바일 동영상과 광고 분야에서 AOL의 경쟁력을 활용하려는 Verizon의 인수합병 전략이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인가에...
<Table 1> 2012년~2014년 AOL의 사업 부문별 매출액과 매출 비중 추이
<Table 2> AOL이 인수한 모바일 동영상 광고 플랫폼 관련 기업의 사업 영역과 핵심 기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YouTube 스타들의 수익성 여전히 ‘불안’... 촬영 스튜디오 개설 등 YouTube의 콘텐츠 제작자 지원 무색 (0) | 2015.05.21 |
---|---|
주요 디지털 미디어 시장별 유료 구독 서비스 모델의 도입 현황 및 사례 (0) | 2015.05.21 |
(무료)유럽, 디지털 단일시장 전략과 벤처투자 생태계 강화로 글로벌 IT 기업 육성에 총력 (0) | 2015.05.20 |
유형별 혁신 서비스 비교를 통해 가늠하는 모바일 결제 사업 전략 트렌드 (0) | 2015.05.20 |
美 소매유통업계 거물들의 Amazon 공략 포석 "Enjoy"와 "Jet", e-Commerce 지각변동의 방아쇠 될까? (0) | 2015.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