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Verizon, AOL 인수로 광고 역량 확보하고 올 여름 모바일 동영상 OTT 서비스 출격 준비 완료

Verizon, AOL 인수로 광고 역량 확보하고 올 여름 모바일 동영상 OTT 서비스 출격 준비 완료

 

링크: http://bit.ly/1SfpNiL

 

 

[News]
지난 5월 12일, Verizon이 AOL을 44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AOL은 주요 사업이었던 전화접속 인터넷 서비스가 사양길로 접어들자 Huffington Post, Engadget, TechCrunch 등 인터넷 언론사를 인수하며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의 변신을 꾀해왔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 업체인 Adap.tv와 광고효과 측정 업체인 ConvertRo를 인수하며 광고 사업을 강화해왔다. 그간 전략적으로 준비해 온 모바일 동영상 OTT 사업 론칭을 올 여름으로 앞둔 Verizon이 AOL의 광고 기반 자산을 결합시켜 최적화된 수익 기반을 구축하려는 의도로 해석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시너지가 어떤 방식으로 발휘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News Plus]
지난 5월 12일 미국 최대의 이동통신사인 Verizon이 AOL을 주당 50달러, 총액 44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Verizon은 이번 인수가 자사의 LTE 네트워크를 통한...

 

[View Point]
이번 인수와 관련해 시장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부문은 모바일 동영상과 광고 분야에서 AOL의 경쟁력을 활용하려는 Verizon의 인수합병 전략이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인가에...

 

<Table 1> 2012년~2014년 AOL의 사업 부문별 매출액과 매출 비중 추이
<Table 2> AOL이 인수한 모바일 동영상 광고 플랫폼 관련 기업의 사업 영역과 핵심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