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영화 박람회 CinemaCon 2015를 통해 본 북미 영화 시장의 메가 트렌드
[News]
세계 최대의 영화 박람회인 CinemaCon 2015가 지난 2015년 4월 20일에서 23일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었다. CinemaCon 2015에서는 북미 영화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젊은 영화 관객 급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지화를 통한 해외 시장 공략, IMAX 스크린 확대와 스트리밍 플랫폼의 극장 도입,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영화 마케팅 방안 등 다양한 논의들이 진행되었다.
[News Plus]
CinemaCon 2015 개최 첫 날에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 Disney의 부사장인 Dave Hollis가 2014년 박스 오피스 결산을 주제로 기조 연설을 진행...
<Figure 1> 전 세계 박스 오피스 매출과 북미 및 해외(International) 매출 비중 추이(단위: 십억 달러)
<Figure 2> 해외 박스 오피스 매출 권역별 구분(단위: 십억 달러)
<Figure 3> DCDC의 실시간 극장 스트리밍 플랫폼에 사용되는 위성과 장비 모습
<Figure 4> 2010~2014년 연령대별 적극적 영화 감상자(한 달에 한 번 이상 관람) 추이(단위: 백만 명)
[View Point]
CinemaCon 2015의 최대 화두는 북미 영화 시장의 핵심 소비자인 젊은 층 관객의 감소와 이에 따른 대응 방안...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인도 e-Commerce 시장, 중국보다 나은 출발 보이며 순항 中...소비자 구매력 향상·가격 이상의 가치 제시가 향후 성장의 발판 (0) | 2015.04.30 |
---|---|
성장세를 구가 중인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디지털 게임시장 분석 (0) | 2015.04.30 |
(무료)美 유료 TV 업계, ‘a la carte’ 요금제 확산으로 전통적 채널 번들링 모델 붕괴 조짐 (0) | 2015.04.29 |
스위스 시계업계의 "Horological Smartwatch", 아날로그적 감성으로 명품 스마트워치 시장 공략 (0) | 2015.04.29 |
스타트업 "Platzi"가 제시하는 대규모 공개 온라인 강의(MOOCs) 서비스의 미래...""학업"이 아닌 "커리어"가 주도" (0) | 2015.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