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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스타트업 "Platzi"가 제시하는 대규모 공개 온라인 강의(MOOCs) 서비스의 미래...""학업"이 아닌 "커리어"가 주도"

스타트업 "Platzi"가 제시하는 대규모 공개 온라인 강의(MOOCs) 서비스의 미래...""학업"이 아닌 "커리어"가 주도"

 

링크: http://bit.ly/1OBOarC

 

 

[News]
가파른 수강생 증가로 2011년 경부터 미국 고등교육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이래 다양한 서비스의 등장으로 성장세를 구가해 온 대규모 공개 온라인 강의(Massive Open Online Courses, MOOCs) 시장에서 최근 새로운 기류가 형성되고 있다. 주로 전 세계 명문 대학의 교수진이 강의를 제공하는 학구적인 콘텐츠에서 기업 및 업계 전문가의 실무 강의를 제공하는 커리어 중심의 콘텐츠로 중심축이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콜롬비아 태생의 신생 서비스 "Platzi"는 MOOCs 시장의 이 같은 트렌드를 대변하듯 디자인, 마케팅, 프로그래밍 등 IT 업계의 실무 관련 강의 콘텐츠에 중점을 둔 차별화 전략으로 Silicon Valley의 투자 대상으로 지목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News Plus]
콜롬비아인 Freddy Vega와 콰테말라인 Christian Van Der Henst가 2013년 1월 설립한 "Platzi"는 당초 "Mejorando.la"라는 서비스명을 사용해 왔으며, 올해 초 미국을 필두로 한...

 

<Figure 1> "Platzi"를 통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5가지 법칙" 강의 동영상 시청 사례
<Table 1> 콜롬비아 태생의 신규 MOOCs "Platzi" 개요

 

[View Point]
고등교육, 보다 정확하게는 대학 교육 기회를 평등하게 제공하려는 취지로 태동한 MOOCs는 2011년 미국의 Stanford 대학이 인공 지능 관련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전 세계 16만 명의...

 

<Table 2> 주요 MOOCs 플레이어의 직무 관련 강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