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Facebook, Messenger 앱 플랫폼化 준비...Line과 WeChat에서 벤치마킹
<Key Message>
Facebook이 자사 Messenger 앱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하나의 거대한 플랫폼 구축을 예고하고 있다. 플랫폼화 전략 초기에는 기업과 이용자 간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장려할 수 있는 콘텐츠에 집중할 방침이며, 점진적으로는 e-Commerce 등 특화 서비스로까지 사업을 확장시킬 전망이다.
- Facebook, 메신저 플랫폼化 추진...풍부한 사용자 경험에 집중
- Facebook, 기업-이용자 간 직접 커뮤니케이션 장려...e-Commerce로의 사업 확장도 고민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럴 콘텐츠 플랫폼 ‘Playbuzz’의 성공이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 주는 전략적 시사점 (0) | 2015.03.27 |
---|---|
미국 주요 연예기획사, YouTube 스타와 연이은 계약 체결...1인 콘텐츠 제작자들의 신종 에이전시로 부상한 멀티채널네트워크(MCN)와의 경쟁구도 향방 (0) | 2015.03.27 |
MCN 업계의 양대 산맥 Maker Studios와 AwesomenessTV의 사업 전략 비교 (0) | 2015.03.26 |
Nintendo와 DeNA의 제휴관계에 숨겨진 의미…모바일을 넘어 통합 플랫폼 구축하려는 Nintendo의 야망 (0) | 2015.03.26 |
(무료)日 모바일게임 업계의 마케팅 전쟁 격화...도쿄 시부야 점령한 ‘Clash of Clans’ 옥외광고 (0) | 2015.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