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요 연예기획사, YouTube 스타와 연이은 계약 체결...1인 콘텐츠 제작자들의 신종 에이전시로 부상한 멀티채널네트워크(MCN)와의 경쟁구도 향방
[News]
미국 양대 연예기획사 Creative Artist Agency(CAA)와 William Morris Endeavor(WME)가 최근 YouTube 동영상을 통해 단순 콘텐츠 제작자에서 유명인으로 거듭난 YouTube 스타들과 일련의 계약을 체결했다.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스타로 부상하고자 하는 1인 콘텐츠 제작자들이 증가하면서 이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의 출현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통적인 형태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탈피해 디지털 미디어 부문에서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자 하는 연예기획사의 YouTube 스타 스카우트 행보가 어떠한 결과를 나을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News Plus]
미국 최대 연예기획사 Creative Artists Agency(이하 CAA)와 William Morris Endeavor(이하 MME) 등이 최근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엄청난 숫자의 구독자와 트래픽을 견인하고 이로 인해...
<Table 1> 미국 대형 연예기획사들의 YouTube 스타 최근 계약 현황
<Table 2> 미국 2大 연예기획사 현황
[View Point]
YouTube 스타를 둘러싼 기존 연예기획사와 MCN의 스카우트 경쟁은 더욱 심화될 전망이다.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수 많은 팬 층을 거느리며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Facebook, F8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어떤 미래 전략 공개할까...모바일 광고, 결제 서비스 등에 이목 집중 (0) | 2015.03.27 |
---|---|
바이럴 콘텐츠 플랫폼 ‘Playbuzz’의 성공이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 주는 전략적 시사점 (0) | 2015.03.27 |
(무료)Facebook, Messenger 앱 플랫폼化 준비...Line과 WeChat에서 벤치마킹 (0) | 2015.03.26 |
MCN 업계의 양대 산맥 Maker Studios와 AwesomenessTV의 사업 전략 비교 (0) | 2015.03.26 |
Nintendo와 DeNA의 제휴관계에 숨겨진 의미…모바일을 넘어 통합 플랫폼 구축하려는 Nintendo의 야망 (0) | 2015.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