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과 Google, 모바일 결제 시장의 패권 쟁탈 위한 참전 선언…"Apple Pay" 잡기 위한 필승 전략은?
[News]
모바일 결제 시장 주도권을 둘러싼 IT 공룡들의 경쟁이 점입가경이다. Apple의 "Apple Pay"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Samsung은 MWC 2015에서 "Samsung Pay"를 공개하며 모바일 결제 시장 참전을 알렸다. "Google Wallet"으로 쓴맛을 봤던 Google 역시 "Android Pay" 출시를 예고하며 반전을 모색하고 있다.
특유의 브랜드 충성도를 바탕으로 "Apple Pay"의 수요를 확산시켜 나가고 있는 Apple과 리테일러 서비스 공급 진영을 공략하는 Samsung, 개발자 생태계 조성을 통해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려는 Google 등 각각의 차별화된 전략들이 어떠한 결말을 이끌어 낼 지 모바일 결제 업계의 관심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News Plus]
2015년 3월 1일, Samsung이 세계 최대 모바일 쇼 MWC 2015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플래그십 "Galaxy S6" 시리즈와 함께...
<Figure 1> LoopPay의 자기장 생성 안테나(좌)와 결제 서비스 이용 예시(우)
[View Point]
현재 모바일 결제 시장의 스타는 단연 Apple이다. 별도 앱 실행이 필요 없는 개선된 사용자 경험과...
<Figure 2> "Apple Pay"와 "Samsung Pay"의 결제 프로세스 예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자율주행자동차, 로봇 산업과 동반 성장하며 사회 전반에 이익 가져올 것”...보안 위협·운전자 통제권 등이 걸림돌 (0) | 2015.03.13 |
---|---|
세계 1위 드론(Drone) 제조 벤더 "DJI"의 3大 성공요인 (0) | 2015.03.13 |
(무료)미국 유료 TV 업계, 요금제 인하로는 밀레니얼 세대 포섭 어렵다..."선택의 자유" 고려한 전략이 급선무 (0) | 2015.03.12 |
대중화 더딘 Bitcoin, 시세 하락·규제 추진이 되려 이득인 이유 (0) | 2015.03.12 |
1인 콘텐츠 제작자들을 지원하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에 벤처캐피털(VC)의 대규모 투자가 집중되는 이유 (0) | 2015.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