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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1인 콘텐츠 제작자들을 지원하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에 벤처캐피털(VC)의 대규모 투자가 집중되는 이유

1인 콘텐츠 제작자들을 지원하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에 벤처캐피털(VC)의 대규모 투자가 집중되는 이유

 

링크: http://bit.ly/1C767qx

 

 

[News]
밀레니얼 세대(Millenials) 의 콘텐츠 소비 행태 변화와 YouTube 스타 로 대표되는 1인 콘텐츠 제작자의 위상 변화가 멀티채널네트워크(Multi-Channel Networks, 이하 MCN) 시장 성장을 부추기고 있는 상황에서, 2015년 1월부터 2월까지 Machinima, Whistle Sports, #fame, Culture Machine, Ping Digital Network, MiTu 등 총 6개 MCN에 대한 벤처캐피털(VC)의 대규모 투자가 진행되었다.
지난 두 달간 추진된 VC 투자가 아시아 신흥 국가를 주무대로 활약하고 있거나 대형 연예기획사와 제휴를 통한 팬 커뮤니티 확대 혹은 빅데이터에 기반한 콘텐츠 창작 등의 전략을 전개 중인 MCN에 집중됨에 따라 2015년 MCN 시장의 향방과 MCN을 인수 타깃으로 물색 중인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에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News Plus]
지난 해 Disney, DreamWorks, RTL 등 대형 미디어 그룹의 인수 타깃으로 부상하며 글로벌 미디어 업계의 화두로 등장한 MCN이 2015년 들어 유망 시장 판가름의 바로미터가 되는 벤처캐피털(VC) 투자를...

 

<Table 1> 벤처캐피털(VC)의 MCN 관련 투자 현황

 

[View Point]
최근 VC로부터 대규모 자금을 유치한 MCN의 면모를 들여다 보면, MCN 관련 VC의 펀딩 확대 배경과 2015년 MCN 시장의 향방을 가늠할 수 있는 몇 가지 특징들을 포착할 수 있다. 지난 2개월간...

 

<Figure 1> 인도 YouTube 스타 AIB(All India Bkchod)의 You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