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초당 광고 단가 15만 달러 돌파한 2015년 Super Bowl TV 광고 시장의 명암

초당 광고 단가 15만 달러 돌파한 2015년 Super Bowl TV 광고 시장의 명암

 

링크: http://bit.ly/1ER5anT

 

 

[News]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이자 글로벌 기업들의 최고 광고∙마케팅 경연장으로 기능하고 있는 Super Bowl TV 광고의 30초당 단가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올해는 기존 대형 광고주들의 참여도가 낮았던 반면,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루키들의 잔치 속에 모바일 게임업체 Supercell의 선전이 돋보였다. 아울러 Super Bowl 경기 중간 TV 광고 못지 않게 온라인을 통한 크로스 마케팅 전개가 일반화되고 있는 가운데, 2015년에는 Facebook을 위시로 한 소셜 마케팅은 주춤한 반면, Super Bowl 사상 최초 실시간 온라인 중계에 힘입어 YouTube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한편, 천문학적인 자금이 투입되는 Super Bowl TV 광고의 실효성에 대한 의문이 끊임없이 제기되는 상황에서, 모바일의 확산과 빅데이터 등의 기술적 진보로 인해 차후 Super Bowl 광고 전략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신중한 행보가 예상된다.

 

[News Plus]
지난 2015년 2월 2일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 미국프로풋볼(NFL) 시즌 결승전인 제 49회 "Super Bowl"이 개최되었다. "Super Bowl"은 미국 전체 인구의 30%에 달하는...

 

<Table 1> 2015 Super Bowl 관련 주요 지표
<Figure 1> Super Bowl 시청자 수 및 30초당 광고 단가 성장 추이
<Figure 2> 연도별 Super Bowl 신생 광고주 증감 추이
<Figure 3>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가장 많이 공유된 2015 Super Bowl 광고 Top 10 (2015.2.2 기준)
<Table 2> YouTube와 Facebook의 2015 Super Bowl 주요 광고 조회 수 비교

 

[View Point]
Super Bowl이 "전 세계 광고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조망할 수 있는 쇼케이스"로 기능하고 있음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Super Bowl이 미국을 넘어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로 성장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