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 인식 지원하는 기계 학습 클라우드 플랫폼 "Sense"의 등장...사물 인터넷(IoT) 대중화 촉발할 킬러 서비스로 주목
[News]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기술에 특화된 영국 스타트업 Neurence가 웹 생태계의 검색 서비스 Google을 대체할 사물 인터넷(IoT) 생태계의 정보 서비스 "Sense"를 출시했다. "Sense"는 웨어러블 단말 등의 카메라, 마이크를 통해 사물의 시청각 데이터를 지각한 후 이를 기계 학습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분석해 부가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관련 업계는 "Sense"의 등장에 대해 스마트 안경, 스마트 시계 등 각종 웨어러블 단말을 발판으로 IoT 트렌드가 가속화되는 시류를 반영해 진일보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시도로 풀이하면서, IoT 대중화의 첨병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Neurence는 지난 2013년 소셜 증강현실 앱 "Taggar" 출시로 이목을 끈 바 있다. "Taggar"는 이용자가 단말에 설치한 "Taggar" 앱을 작동시켜 특정 사물을 카메라로...
<Figure 1> IoT 시대의 도래로 "Sense"가 포괄하게 될 단말 및 콘텐츠 유형
<Figure 2> Google Glass에 적용된 "Sense" 플랫폼을 통한 이미지 인식 사례
[View Point]
Google의 Eric Schmidt 회장은 2015년 새해 벽두부터 의미심장한 화두를 던졌다. 스위스 Davos에서 개최된 세계 경제 포럼에 참석해 "인터넷이 조만간 사라질 것"이라고...
<Table 1> 사물 인식 지원 기계 학습 클라우드 플랫폼 "Sense" 개요
<Figure 3> 전 세계 IoT 시장 규모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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