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앱 경제, 범람하는 앱 수로 인해 기존 수익화 모델 한계 직면...성장 모멘텀 발굴 위한 새로운 수익 모델 개발 절실
<Key Message>
무한 경쟁 시대에 돌입한 앱 경제가 이용자 기반 유지비용 증가, 매출 감소 등 기존의 수익화 모델이 한계에 직면함에 따라 새로운 마케팅 모델 개발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그러나 업계 전문가들은 무엇보다 앱 자체의 품질 향상이 결정적 성장 모멘텀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 폭발적인 앱 수 증가, 기존 앱 마케팅 및 수익화 모델로는 한계 절감
- 무한 경쟁 시대 돌입한 앱 경제, 순간의 인기 아닌 결정적인 성장 모멘텀 확보가 관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리밍 음악 1위 사업자 Spotify가 직면한 내외부 환경 분석 (0) | 2015.02.03 |
---|---|
사물 인식 지원하는 기계 학습 클라우드 플랫폼 "Sense"의 등장...사물 인터넷(IoT) 대중화 촉발할 킬러 서비스로 주목 (0) | 2015.02.03 |
"2014년 시장결산 및 2015년 전망" 시리즈 통합본 (0) | 2015.02.02 |
2014년 최고 "전성기" 구가한 EA의 차별화 포인트…"Game-as-a-Service"에 라이브 기능 탑재하며 게임을 상품이 아닌 서비스로 접근 (0) | 2015.02.02 |
(무료)美·英 사이버보안 정책 강화 행보...디지털 자유 침해·개인 보안 역량 악화 등 부작용도 적지 않다 (0) | 2015.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