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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2014년 최고 "전성기" 구가한 EA의 차별화 포인트…"Game-as-a-Service"에 라이브 기능 탑재하며 게임을 상품이 아닌 서비스로 접근

2014년 최고 "전성기" 구가한 EA의 차별화 포인트…"Game-as-a-Service"에 라이브 기능 탑재하며 게임을 상품이 아닌 서비스로 접근

 

링크: http://bit.ly/1tSG1oR

 

 

[News]
지난 2015년 1월 7일 글로벌 게임업체 Electronic Arts(이하 EA)가 시장의 예상을 크게 뛰어넘는 실적을 공개했다.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EA의 2014년 매출(Non-GAAP 기준)은 전년 대비 4.6% 증가한 43억 3,7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2014년 4분기 매출 역시 14억 2,800만 달러로 시장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12억 9,000만 달러보다 약 1억 3,800만 달러를 초과했다.
전체 매출의 호전과 더불어 EA의 디지털 기반 콘솔 게임과 모바일 게임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게임 전문가들은 "EA의 성장은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며, "패키지 게임에서 디지털 게임으로 전환한 EA의 장래는 매우 밝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게임을 상품(Product)이 아닌 서비스로 접근하는 EA의 전략 "Game-as-a-Service"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Free-to-Start"가 결합함에 따라 EA의 실적 전망에 대한 긍정적인 여론은 더욱 확산되고 있다.

 

[News Plus]
글로벌 콘솔 게임시장을 선도하는 EA가 지난 2014년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Xbox One, PlayStation4 등 차세대 콘솔 게임기...

 

<Table 1> EA의 사업 부문별 매출액 및 주요 실적
<Figure 1> EA의 디지털 게임 플랫폼별 매출 추이
<Figure 2> EA의 디지털 게임 수익모델별 매출 추이

 

[View Point]
미국 월가의 예상과 달리 EA는 2014년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모든 부문에서 실적 호조세를 나타...

 

<Figure 3> EA의 주가 추이
<Figure 4> EA의 디지털 멀티플랫폼 전략 "Game-as-a-Service" 개요
<Figure 5> EA의 게임 타이틀 "FIFA 15"에서 제공되는 "라이브 서비스" 화면
<Figure 6> 2014년 출시된 EA의 "라이브 서비스" 기능이 포함된 게임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