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시간 내 배송 지원하는 Amazon의 "Prime Now"...배송 시간 경쟁 양상을 통해 살펴 본 e-Commerce 혁신의 향방
[News]
e-Commerce 시장의 선두주자 Amazon이 기존 2일 배송, 당일 배송에 이어 주문 상품을 자전거 퀵으로 1시간안에 배송하는 서비스를 선보이며 e-Commerce 배송의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 New York시의 Manhattan 지역을 중심으로 출시된 Prime 가입자 대상의 "Prime Now"가 혁신의 주인공이다.
"Prime Now"가 Amazon을 등에 업고 "Instacart", "Postmates", "eBay Now" 등 한 발 앞서 출시된 동종 서비스를 추월하는 한편, 높은 서비스 편의성으로 Prime 가입자 기반을 대폭 확대 시키며 Amazon의 효자 서비스로 등극하는 미래를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News Plus]
Amazon이 회원제 서비스 Prime을 기반으로 e-Commerce 시장 장악을 위한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Prime은 연간 99달러의 요금을 지불하면 e-Commerce 이용 시...
<Figure 1> 매년 1월 기준 전 세계 Amazon Prime 회원수 증가 추이
<Figure 2> "Amazon Prime Now" 앱 이용 사례
<Table 1> 최소한 한 시간 이내 배송을 지원하는 Amazon의 "Prime Now" 개요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Prime Now"의 서비스 컨셉 자체에 대해서는 특별할 것이 없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Instacart", "Postmates" 등 이미 유사한 컨셉의 신생 서비스가...
<Table 2> Amazon "Prime Now"의 주요 경쟁 서비스 현황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2015년 中 e-Commerce 시장의 주요 키워드...“고가 상품 수요 확대”, “중소 전문 마켓 위기 가중”, “농촌 시장 성장” (0) | 2015.01.07 |
---|---|
2014년 시장결산 및 2015년 전망 시리즈 (20) - e-Book (0) | 2015.01.07 |
(무료)美 젊은층 소비자, 유료 TV 외면...CP 진영의 유료 온라인 채널·IT 및 유료 TV 사업자의 인터넷 서비스 출시 ‘봇물’ (0) | 2015.01.06 |
2014년 시장결산 및 2015년 전망 시리즈 (19) - 영화 (0) | 2015.01.06 |
Netflix, 위성 TV 사업자 Dish와 연합전선 구축...Netflix-유료 TV 업계의 공생 시대 개막 예고 (0) | 2015.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