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美 젊은층 소비자, 유료 TV 외면...CP 진영의 유료 온라인 채널·IT 및 유료 TV 사업자의 인터넷 서비스 출시 ‘봇물’

(무료)美 젊은층 소비자, 유료 TV 외면...CP 진영의 유료 온라인 채널·IT 및 유료 TV 사업자의 인터넷 서비스 출시 ‘봇물’

 

링크: http://bit.ly/1Iia22S

 

<Key Message>
미국 젊은층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료 TV 가입 비율이 낮아지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각광을 받으면서 방송 업계가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는 추세다. CBS, HBO 등 유료 TV 업계의 전통적인 CP(Content Provider)는 독자 유료 온라인 채널을, Sony와 위성 TV 사업자 Dish, IPTV 사업자 Verizon 등은 인터넷 TV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 18~24세 소비자의 케이블 TV 가입 비율 급감...향후 10년 전망도 '암울'
- 온라인 동영상, TV 대체재로 부상...2015년, 유료 온라인 채널·인터넷 TV 서비스 확산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