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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Nintendo, 게임과 완구의 연결고리 "amiibo"출시...성공 키워드는 "플랫폼 확대"

Nintendo, 게임과 완구의 연결고리 "amiibo"출시...성공 키워드는 "플랫폼 확대"

 

링크: http://bit.ly/1ySBykU

 

 

[News]
Nintendo는 지난 11월 21일 자사의 차세대 콘솔 Wii U에서 즐길 수 있는 인기 게임 타이틀 "Super Smash Bros."와 피규어 완구 "amiibo"를 출시하며 Activision Blizzard의 "Skylanders"시리즈와 Disney의 "Disney Infinity"가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Toys to Life"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Toys to Life" 분야는 2014년 10월 현재 작년에 비해 22% 성장한 시장으로 대기업뿐만 아니라 "Anki Drive" 등 스타트업 기업의 진출 역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Nintendo가 "amiibo"를 통해 "Toys to Life" 시장에서 펼칠 사업전략에 귀추가 주목된다.

 

[News Plus]
글로벌 게임업체 Nintendo는 지난 11월 21일 "Toys to Life " 시장 진출을 겨냥해 피규어 완구 "amiibo"의 12개 캐릭터를 각 12.99달러에 출시했다 . 지난 2014년 5월 게임쇼 E3에서 소개되며...

 

<Figure 1> Nintendo "amiibo"와 Wii U의 연동 방식
<Table 1> Toys to Life 시장의 주요 경쟁 제품 비교

 

[View Point]
"Toys to Life" 시장이 생성되기 이전에도 Nintendo와 같은 비디오 게임업체들은 자사의 유명 IP를 완구,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소비자에게 접근해왔다 . 그러나 이는 완구, 영화, 애니메이션 등 각 상품 간 연계고리가 없어 소비자는...

 

<Figure 2> "Toys to Life" 시장의 Anki Drive 및 Sphero
<Figure 3> 차세대 콘솔 게임기 판매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