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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Flagship Killer" OnePlus One, 1년차 신생 벤더의 성공 공식은 "파격 마케팅"과 "프리미엄 이미지"

"Flagship Killer" OnePlus One, 1년차 신생 벤더의 성공 공식은 "파격 마케팅"과 "프리미엄 이미지"

 

링크: http://bit.ly/1pVSjee

 

 

[News]
"Flagship Killer"를 표방하며 메이저 스마트폰 벤더 진영에 대한 도전장을 내밀었던 중국의 신생 벤더 OnePlus의 "OnePlus One"이 업계의 호평과 지속적인 판매 호조로 당초의 포부가 허언이 아님을 증명하고 있다. 가격 대비 높은 성능과 파격적인 마케팅으로 2014년 초부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OnePlus One은 "가격대 성능비 높은 단말로 선진 시장을 공략한다"는 역발상으로 상당한 인지도를 쌓았으며, 이에 힘입어 OnePlus는 중국에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하고 인도에서도 제품을 출시하는 등 신흥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OnePlus는 차기작인 "OnePlus Two"를 오는 2015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한 상태로, 지금의 성공이 결코 우연이 아님을 증명할 태세다. OnePlus One이 지닌 독특한 매력이 OnePlus Two에서는 어떤 형태로 진화할 지 벌써부터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News Plus]
사실 OnePlus One은 HW 성능이나 제공되는 기능 및 SW, 서비스 측면에서 그다지 특출난 것이 없다. Apple이나 삼성과 같은 메이저 단말 벤더의 간판 모델과 비슷한...

 

<Figure 1> "Smash the Past" 켐페인 참가자의 스마트폰 파괴장면 영상 일부
<Figure 2> 중국 베이징에 게설되는 OnePlus 오프라인 매장

 

[View Point]
OnePlus가 이처럼 설립 1년 만에 메이저 벤더와도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빠르게 성장한 것은 사실이나, 이는 대부분 독특한 마케팅 전략의 성공에서 비롯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