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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기술보다 패션에 방점 찍은 Intel의 스마트팔찌 전략...차별화된 디자인과 지능형 서비스에 패션 전문 기업의 마케팅·유통전략 채택

기술보다 패션에 방점 찍은 Intel의 스마트팔찌 전략...차별화된 디자인과 지능형 서비스에 패션 전문 기업의 마케팅·유통전략 채택

 

링크: http://bit.ly/1yK7qXQ

 

 

[News]
Intel은 지난 11월 17일 뉴욕의 유명 패션 매장인 Opening Ceremony와 함께 개발한 스마트 팔찌 제품인 MICA(My Intelligent Communications Accessory)를 Opening Ceremony와의 공동 프레젠테이션에서 공개했다. MICA는 팔찌 모양의 패션 소품으로 3G 통신모듈과 GPS칩, 1.6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 화면을 탑재하고 있어 문자, 이메일 알림 및 답장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과 함께 구글 캘린더나 페이스북 알림, Yelp 등 지역 정보 앱과의 연동을 지원하고 있다. MICA는 각종 보석으로 장식된 스타일리쉬한 외관을 앞세운 본격 패션 웨어러블 기기로 포지셔닝하고 지능형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News Plus]
Intel이 기술적인 부분을 개발하고 Opening Ceremony (이하 OC)가 디자인을 맡은 MICA는 당초 2014년 9월 7일 OC의 2015 봄/여름 상품 패션쇼에서 최초로...

 

<Figure 1> MICA의 외양과 착용 모습
<Table 1> MICA의 주요 기능

 

[View Point]
Intel은 MICA를 통해 자사가 추구하는 웨어러블 기기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기존의 스마트와치나 스마트 팔찌가 디자인보다 기능성을 우선시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