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출시 5년 차 사진 공유 SNS Pinterest의 성공 비결...신흥 소셜 광고 플랫폼으로써의 성장 잠재력 진단

출시 5년 차 사진 공유 SNS Pinterest의 성공 비결...신흥 소셜 광고 플랫폼으로써의 성장 잠재력 진단

 

링크: http://bit.ly/1DCOmMq

 

 

[News]
출시 5년 차에 접어든 사진 공유 SNS Pinterest의 성공가도가 이어지고 있다. Pinterest의 성공 요인으로는 시각적인 이미지가 중시되는 웹 생태계의 트렌드, 간편한 사용성, 광범위한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 지원, 마케팅 플랫폼으로써의 활용 가치, 사진 수집이 불러일으킨 수집 행위에 대한 향수 등이 거론되고 있다.
Pinterest는 2014년 5월 최초의 광고 서비스 "Promoted Pins"를 선보이며 소셜 광고 시장을 뒤흔들 차세대 주자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 업계는 성장 잠재력을 고려할 때 Pinterest가 조만간 Facebook, Twitter에 필적하는 소셜 광고 플랫폼으로 등극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News Plus]
2010년 3월, 관심사 기반의 사진 공유 SNS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등장한 Pinterest는 2012년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2011년 12월에 월간...

 

<Figure 1> Fortune 선정 500대 기업의 SNS별 계정 개설 비중 추이
<Figure 2> "Promoted Pins"에 대한 분석 결과 대시보드 사례
<Figure 3> Pinterest의 주간 콘텐츠 편집 서비스 "Pin Picks" 홈페이지 화면

 

[View Point]
Pinterest는 2014년 5월 첫 광고 서비스 "Promoted Pins"를 테스트 단계로 선보이며 소셜 광고 시장에 이제 막 뛰어든 상태다. 하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Table 1> Pinterest 최초의 광고 서비스 "Promoted Pins"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