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Google, e-커머스 시장에 부는 "당일 배송 서비스" 경쟁에 탑승...Amazon 견제 성공 여부는 불투명

Google, e-커머스 시장에 부는 "당일 배송 서비스" 경쟁에 탑승...Amazon 견제 성공 여부는 불투명

 

링크: http://bit.ly/1zgwucw

 

 

 

[News]
Google의 당일 배송 서비스 "Google Express(舊 Google Shopping Express)"가 1년간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서비스 지역을 미국 동부 대도시로 확장하고, 제휴 유통사를 기존 21개에서 37개로 확대하며 2014년 10월 13일 정식 개시했다.
"Google Express"는 최근 2년간 자사의 주력 사업부문인 온라인 광고, 검색 등과 커머스를 결합한 서비스 출시 및 관련 사업자 인수를 통해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행보를 꾸준히 전개해 온 Google의 e-커머스 시장 공략의 결정판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전선(戰線)을 형성하고 있는 Amazon과의 경쟁 구도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News Plus]
지난 2014년 10월 13일 Google이 그간 무료로 제공해왔던 당일 배송 서비스 "Google Shopping Express"의 서비스명을 "Google Express"로 변경하고...

 

<Table 1> Google의 당일 배송 서비스 "Google Express" 개요
<Table 2> Google과 Amazon의 사업 부문별 경쟁구도

 

[View Point]
美 경제전문지 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2013년 기준 미국 20개 도시 내 당일 배송 시장규모는 1억 달러 수준으로...

 

<Figure 1> 미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이용 동기
<Table 3> 주요 e-커머스 업체들의 당일 배송 서비스 제공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