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 출시 임박한 Amazon,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 열풍 확산의 기폭제로 주목
[News]
e-Commerce 거인 Amazon이 최초의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미국 소매유통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이는 최근 확산일로에 있는 소매유통업계의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 트렌드와 맞닿은 행보로, Amazon의 동참은 이 같은 트렌드의 확산을 한층 가속화시킬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온라인 대비 막대한 매출 규모를 보유한 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의 매력도, Apple 매장의 성공 사례, Amazon 단말의 매출 증대 가능성 등이 이번 Amazon 오프라인 매장 개설의 주요 배경이 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News Plus]
Amazon은 e-Commerce 업계에서 저렴한 상품 판매가와 빠른 배송으로 입지를 넓혀 왔지만, 오프라인 매장의 부재로 인해 상품 체험 및 구매에 있어서...
<Table 1> Amazon의 오프라인 매장 개설 전략 개요
<Figure 1> 7-Eleven 편의점 내 "Amazon Locker" 설치 사례
[View Point]
e-Commerce 거인 Amazon의 오프라인 매장 개설은 일단 가파른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에 못 미치는 e-Commerce 업계의 현실이...
<Figure 2> 2013년 미국 소매유통 매출 중 품목 별 온·오프라인 매출 비중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中 e-learning 시장, 투자 열기 고조에 따른 거품 붕괴 우려 대두...이용자 확보 위한 내실 다지기 필요 (0) | 2014.10.15 |
---|---|
중국 IT 업계의 양대산맥 Tencent vs. Alibaba 사업 현황 비교 (0) | 2014.10.15 |
(무료)자동주행자동차도 바이러스 안전지대 아니다...강력한 보안 예방책 절실 (0) | 2014.10.14 |
Kickstarter와 Indiegogo가 주도하는 크라우드펀딩 시장 현황 및 전망 (0) | 2014.10.14 |
무(無)광고·사생활 보호 내세운 신종 SNS "Ello"가 Facebook 대항마로 주목 받는 이유 (0) | 2014.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