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Rdio, 인터넷 라디오·부분유료화 내세운 서비스 개편으로 치열한 음악 스트리밍 시장 경쟁에 대비

(무료)Rdio, 인터넷 라디오·부분유료화 내세운 서비스 개편으로 치열한 음악 스트리밍 시장 경쟁에 대비

 

링크: http://bit.ly/1wxQINq

 

<Key Message>
미국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Rdio가 야심찬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 Pandora와 유사한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제공, 부분유료화(Freemium) 수익 모델 도입을 골자로 하는 이번 개편이 Apple, Google 등의 가세로 경쟁이 한층 심화되고 있는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서 Rdio의 점유율 확대 효과를 야기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 Pandora 유사 서비스 개시...인터넷 라디오, 디지털 음악 서비스의 필수 요소로 부상
- 20개 국가에서 부분유료화 전략 전격 도입..."가장 성공적인 수익 모델" 기대
- Spotify 등에 밀린 Rdio, 가입자수 미공개...서비스 개편으로 분위기 전환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