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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개화기 맞이한 Apple의 "iBeacon"..."iBeacon" 기반 실내 위치기반 서비스 시장의 성공 요건 진단

개화기 맞이한 Apple의 "iBeacon"..."iBeacon" 기반 실내 위치기반 서비스 시장의 성공 요건 진단

 

링크: http://bit.ly/1r1b7Ye

 

 

[News]
지난 해 iOS 7과 더불어 등장한 Apple의 Bluetooth low energy(BLE) 기반 비콘(Beacon) 시스템 "iBeacon"이 근래 들어 세계 각지의 소매유통 매장, 레스토랑, 박물관, 교육 기관, 스포츠 구장, 공항, 영화관, 은행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도입되는 추세다.
"iBeacon"이 비콘의 활용 가치에 대한 마케팅 업계의 적극적인 홍보, 최근 공개된 Apple의 NFC 기반 모바일 결제 시스템 "Apple Pay", 향후 출시가 예상되는 Apple의 자체 비콘 단말, "iBeacon" 기반 킬러 서비스의 등장 등에 힙 입어 대대적인 확산을 앞당길 수 있을 지 기대되는 시점이다.

 

[News Plus]
최근 미국의 오프라인 소매유통업계에서는 매장 근처를 지나거나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의 모바일 단말과 지속적으로 통신하며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양한...

 

<Figure 1> Estimote의 "Beacon" 하드웨어 내부 및 설치 사례
<Figure 2> 벨기에 박물관 Rubens House의 비콘 단말 부착 및 "iBeacon" 기반 서비스 제공 사례
<Table 1> 산업 분야별 Apple "iBeacon" 도입 주요 행보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iBeacon"의 대대적인 확산을 위해서는 일단 마케팅 업계의 적극적인 홍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맞춤형 할인 쿠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