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美 음악 스트리밍 업계, "이통사 요금제 결합 서비스" 제휴 전략으로 수익성 개선 시도
<Key Message>
막대한 저작권료 지출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미국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자들이 최근 이통사와의 제휴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통사 요금제에 자사 서비스를 결합해 제공함으로써, 신규 수익 확보와 가입자 규모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자 대부분이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 이용...수익성 "적신호"
- "Sprint-Spotify"·"AT&T-Beats Music" 등 음악 스트리밍-이통사 제휴 트렌드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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