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애니메이션 "Frozen(겨울왕국)"의 흥행 사례 를 통해 본 Disney의 성공 전략

애니메이션 "Frozen(겨울왕국)"의 흥행 사례 를 통해 본 Disney의 성공 전략

 

링크: http://bit.ly/1iTVADO

 

 

[News]
Walt Disney Studios(이하 Disney)의 3D CG 애니메이션 "Frozen(겨울왕국)"이 지난 3월 2일 글로벌 흥행수입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이 기록은 Pixar의 "Toy Story 3"의 뒤를 이은 전 세계 애니메이션 흥행 수익 2위에 해당한다. 더욱이 3월 14일 일본 개봉 10일만에 2,940만 달러를 벌어들임으로써 "Frozen"이 전 세계 애니메이션 흥행 수익 1위 자리에 오를 가능성 또한 높게 점쳐지고 있다. 3월 18일 Blu-ray와 DVD로 출시된 미국에서는 발매 첫날 320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Amazon의 아동용 홈비디오 일일 판매 신기록을 갱신하기도 했다. 앞서 DVD와 Blu-Ray 발매 이전인 2월 25일에는 Digital HD와 Digital 3D 온라인 VoD 버전이 출시되며 사상 최대의 일일 판매 수입을 기록한 바 있다.

 

[News Plus]
3월 2일을 기준으로 박스 오피스 10억 달러를 돌파한 "Frozen"이 1위 자리를 지켜오던 "Toy Story 3 "를 뒤로 밀어내고 전 세계 애니메이션 흥행 수익 1위 자리를...

 

<Table 1> 역대 애니메이션 전세계 흥행 순위

 

[View Point]
Disney 그룹은 영화, 홈비디오, 캐릭터 라이선스, 뮤지컬, 테마파크 등 "Frozen"의 지적 재산권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Figure 1> Frozen을 활용한 Disney의 사업 포트폴리오 및 수익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