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美 성인의 주요 뉴스 소비처, 케이블 TV 채널에서 디지털 뉴스 동영상으로 이동 중
<Key Message>
미국 성인 소비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뉴스 콘텐츠 포맷이 케이블 뉴스 채널에서 디지털 뉴스 동영상으로 변화되고 있는 듯 하다. 최근 몇 년 사이 케이블 뉴스 채널의 시청자수가 급감한 반면, 이를 상쇄하듯 디지털 뉴스 동영상을 시청하는 소비자 비중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Source: Pew Research Center).
- 모바일 단말 보급 및 신생 디지털 뉴스 서비스의 증가, 디지털 뉴스 동영상 시청 행태 확산 촉발
- 케이블 뉴스 채널은 시청자 이탈로 고군분투 中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LTE-A 이후의 3大 차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혁신 기술 (0) | 2014.04.02 |
---|---|
Apple, 인터넷 TV 서비스 출시 앞두고 Comcast와 망차별 계약 추진...재점화된 망중립성 논란의 향방은? (0) | 2014.04.02 |
GDC 2014에서 포착된 미래 게임 개발업계의 핵심 트렌드 (0) | 2014.04.01 |
애니메이션 "Frozen(겨울왕국)"의 흥행 사례 를 통해 본 Disney의 성공 전략 (0) | 2014.04.01 |
(무료)미국 유료 TV 업계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 가속화...인터넷 TV 서비스 사업자로 변신 "임박" (0) | 2014.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