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York Times에 이어 Wall Street Journal 까지 가세한 네이티브 광고... 사업자별 추진 방식의 특장점과 과제는?
[News]
2014년 들어 미국 대표 일간지 New York Times에 이어 경제 일간지 Wall Street Journal 마저 네이티브 광고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미국 미디어 업계의 네이티브 광고 열풍이 한층 거세지는 추세다.
업계 전문가들은 네이티브 광고가 이 같은 열기에 힘 입어 "콘텐츠가 왕(Content is King)"이라는 디지털 생태계의 금언을 재확인시키며 디지털 광고 시장의 차세대 포맷 지위를 확고히 할 수 있을 지 주목하고 있다.
[News Plus]
네이티브 광고는 일반 콘텐츠와 유사한 형태의 광고 콘텐츠를 통해 광고에 대한 몰입도를 증가시켜 효과를 증대시키는 기법으로, 기존 디스플레이 광고의...
<Figure 1> 2014년 1월 NYTimes.com에 게재된 Dell 관련 네이티브 광고(Paid Post) 사례
<Figure 2> 2014년 3월 WSJ.com에 게재된 네이티브 광고 사례
<Table 1> Wall Street Journal 산하 디지털 뉴스 사이트 WSJ.com의 네이티브 광고 전략 개요
<Figure 3> 2014년 2월 Washintonpost.com에 게재된 PhRMA 관련 네이티브 광고 기사
[View Point]
New York Times에 이어 Wall Street Journal이 가세하면서 디지털 광고 시장 내 네이티브 광고의 입지가 한층 강화되는 듯 하다. 시장조사업체 eMarketer는...
<Figure 4> 미국 내 디지털 스폰서 콘텐츠 광고비 지출 전망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중국의 O2O(Online to Offline) 열풍, 소비자의 쇼핑 체험 및 선택의 기회 확대 (0) | 2014.03.28 |
---|---|
오픈 데이터(Open Data)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사례 분석 (0) | 2014.03.28 |
(무료)소셜 미디어의 수익 모델로 부상한 ‘네이티브 광고(native advertising)’, ‘모바일 우선(Mobile-First)’ 전략이 열쇠 (0) | 2014.03.27 |
미국 시청자들의 동영상 플랫폼별 이용 현황, "오전에는 모바일, 오후에는 TV" (0) | 2014.03.27 |
BBC3의 온라인 채널화..."예산 감축"과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는 TV 시장 선점"하며 BBC 체질 개선의 신호탄 될까? (0) | 2014.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