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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모바일 게임 업계, 핵심 매출원 "고래(whale) 게이머" 잡아라...최초 결제 유도가 관건

(무료)모바일 게임 업계, 핵심 매출원 "고래(whale) 게이머" 잡아라...최초 결제 유도가 관건

 

링크: http://bit.ly/1jPUyc9

 

<Key Message>
최근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이용자 중 극소수인 1.5%만이 유료 결제에 내서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10%에 불과한 0.15%의 유료 게이머가 앱 내 결제 매출액의 절반 가량을 창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막대한 유료 결제에 나서는 소위 ‘고래 게이머’의 비중을 늘리기 위해, 게임 업체들은 게이머가 최초 결제에 나서도록 유인하는 전략이 절실한 상황이다(Source: Swrve).

 

- 유료 게이머 상위 10%가 전체 매출 50% 점유...'고래 게이머'의 수익성 "상상이상"
- 다수의 무료 게이머는 골칫거리..."최초 결제에 마케팅 집중하면 추가 지출 유도는 쉬운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