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성 보장하는 신종 소셜 앱 "Whisper"와 "Secret"의 등장...SNS 업계에 던지는 시사점은?
[News]
최근 SNS 시장에서 "익명성"이라는 차별화 포인트를 내세운 신종 소셜 앱들이 주목받고 있다. "Whisper", "Secret" 등으로 대표되는 이들 소셜 앱들은 새로운 니치 마켓 형성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현재로서는 "Whisper"와 "Secret"을 비롯한 익명성 기반 신종 소셜 앱이 Facebook 등 기존 메이저 SNS의 아성을 위협할 가능성은 크지 않아 보인다. 그러나 "Whisper"와 "Secret"의 출현은 SNS 업계 전반에 SNS 피로도 증가에 대한 해결책 모색과 이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에 대한 니즈를 시급히 충족시켜야 할 필요성을 환기시켜주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갖는다.
[News Plus]
SNS 시장은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Facebook에 의해 주도되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Facebook은 이미 알고 있는 지인들을 온라인 상에서 다시금 밀접하게...
<Figure 1> "Whisper" iOS용 앱 스냅샷
<Table 1> 신종 소셜 앱 "Whisper" 서비스 개요
<Figure 2> "Secret" iOS용 앱 스냅샷
<Table 2> 신종 소셜 앱 "Secret" 서비스 개요
[View Point]
웹 시대 초창기는 익명의 ID로 입장해 대화할 수 있는 채팅방이 성행하던 시절이었다. 그러나 이후 Facebook을 필두로 한 SNS의 시대가 도래하고, 이를 통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중국판 LinkedIn "출격"...차별화된 서비스와 현지화 전략으로 세계 최대 SNS 시장 공략한다 (0) | 2014.03.05 |
---|---|
Google의 3D 스마트폰 ‘Project Tango’의 주요 기능과 파급 효과 (0) | 2014.03.05 |
(무료)신흥 시장 겨냥한 스마트폰 벤더 진영의 공략 포인트,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과 "저렴한 데이터 비용" (0) | 2014.03.05 |
간편한 인증 시스템 확산 추구하는 범업계 연합체 FIDO Alliance의 최근 행보 (0) | 2014.03.05 |
대규모 공개 온라인 강의(MOOCs)의 한계 극복을 위한 진화의 양상…글로컬라이제이션과 수익 모델 발굴, 학습 플랫폼 개발 (0) | 2014.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