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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기업 브랜드 홍보를 위한 Twitter 활용…효과 입증 사례 속속 등장

◎ Key Message -

지난 8월 21일 영국의 주간지 New Media Age가 주최한 “브랜드 홍보와 Twitter” 발표회에서 PC 벤더 Dell과 웹사이트 구축 및 호스팅 기업 Moonfruit가 Twitter를 통해 얻은 구체적 수익 효율성에 대해 발표하여 눈길을 끌었다.

 

◎ News Brief -

 

  ⊙ PC벤더 Dell과 웹사이트 호스팅 업체 Moonfruit의 Twitter 예찬
 

     · Dell은 2007년 Twitter에서 Dell 브랜드 계정을 운영한 이래로 직접적이고, 실제적으로 300만

       달러의  매출 창출 효과를 보았다고 발표

 

     · 영국의 웹호스팅 기업 Moonfruit는 Twitter를 통한 자사 브랜드 이벤트에서 16,000 달러(10,000

       파운드)의 비용을 들여 한달 동안 두 배 이상의 신규 가입자를 모아 들였다고 발표

 

       - 이 행사는 열흘간 진행되었는데, Twitter에서 누군가에게 ‘#Moonfruit’라는 키워드를 보낸 사람

          들을 대상으로 날마다 한 명씩 선정하여 Macbook을 경품으로 제공한 이벤트였
 

       - 당시 이 이벤트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 한편으로는 커뮤니티에 아무 도움도 되지 않

          스팸성 콘텐츠 양산이라는 비난에 휩싸이며 논란의 대상이 되었음

 
  ⊙ 한편 Twitter에 관한 광고주와 소비자 의식 조사에서 광고주의 믿음이 더 강하게 나타나

 

     · Twitter나 Facebook이 트렌디하게 보여지길 원하는 브랜드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판명되고

       있으나 여전히 브랜드 홍보 비용 대비 효율성 수준은 의문시 되고 있음

 

     · 최근 Linkedln Research Network은 광고주와 성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Tiwtter에 대한 인식과

       홍보 매체로서의 효과성에 대한 설문 조사를 벌여 그 결과를 공개하였음

 

       - 분석 결과에 의하면 Twitter가 브랜드 홍보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응답한 경우는 광고주

          소비자 양쪽 그룹 모두에서 8%에 그침

 

       - 그러나 광고주들이 소비자 그룹보다 Twitter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는데, 홍보 효과성에서

          도 광고주의 50%가 효과가 있다고 응답했으며, Twitter의 미래에 대해서도 소비자는 12%가

          긍정적으로 본 데 비해 광고주들은 45%가 긍정적으로 내다보았음

 

◎ Chart & Tab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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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Twitter, 홍보 효과, 브랜드 광고, 광고 효과성, 효율성, 트위터, 광고주, 홍보 이벤트,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