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고객 위치기반 마케팅에 주목하는 소매업계...프라이버시·기술적 구현 문제 해결이 급선무
<Key Message>
최근 미국과 캐나다의 소매업체를 중심으로 고객의 쇼핑습관을 분석하는 위치기반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매장 내 고객의 움직임을 분석하고,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매장의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은 2014년 대형 쇼핑몰 브랜드까지 뛰어들면서 더욱 본격화될 전망이다.
- 위치기반 마케팅에 주목하는 소매점...고객의 매장 내 움직임 분석하는 기술 확산세
- 프라이버시 침해 논란 해결이 관건...관련 지침 마련 시급
- 대형 소매점은 2014년부터 위치기반 마케팅 본격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시장결산 및 2014년 전망 시리즈 (16) - 커넥티드 TV(스마트 TV) (0) | 2014.01.06 |
---|---|
소셜 미디어와 YouTube가 주도하는 글로벌 음악시장의 마케팅 트렌드 변화...Beyonce의 신보 발매를 중심으로 (0) | 2014.01.06 |
2013년 시장결산 및 2014년 전망 시리즈 (15) - 온라인게임 (0) | 2014.01.03 |
Apple "iBeacon" 대항마로 떠오른 Qualcomm의 "Gimbal", 근접(proximity) 기술 확산의 기폭제 될까? (0) | 2014.01.03 |
(무료)"온라인" 배제하고도 성공한 오프라인 소매업체 사례...온라인의 한계에서 벗어나다 (0) | 2014.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