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고객 위치기반 마케팅에 주목하는 소매업계...프라이버시·기술적 구현 문제 해결이 급선무

(무료)고객 위치기반 마케팅에 주목하는 소매업계...프라이버시·기술적 구현 문제 해결이 급선무

 

링크: http://bit.ly/19NlyCP

 

<Key Message>
최근 미국과 캐나다의 소매업체를 중심으로 고객의 쇼핑습관을 분석하는 위치기반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매장 내 고객의 움직임을 분석하고,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매장의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은 2014년 대형 쇼핑몰 브랜드까지 뛰어들면서 더욱 본격화될 전망이다.

 

- 위치기반 마케팅에 주목하는 소매점...고객의 매장 내 움직임 분석하는 기술 확산세
- 프라이버시 침해 논란 해결이 관건...관련 지침 마련 시급
- 대형 소매점은 2014년부터 위치기반 마케팅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