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온라인" 배제하고도 성공한 오프라인 소매업체 사례...온라인의 한계에서 벗어나다

(무료)"온라인" 배제하고도 성공한 오프라인 소매업체 사례...온라인의 한계에서 벗어나다

 

링크: http://bit.ly/1lB3XDc

 

<Key Message>
온라인 쇼핑 기능과 오프라인 매장을 결합하는 것이 최근 소매업계의 트렌드로 부상한 상황에서도 오프라인 사업만으로 성공을 거둔 소매업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여성의류 매장 Mainstream Boutique는 온라인 쇼핑을 포기함으로써 e-Commerce가 지닌 한계점을 회피했으며, 대신 SNS 페이지를 개별 가맹주가 독자적으로 운영하게 함으로써 온라인상에서의 고객 유치에 성공했다.

 

- Mainstream Boutique, 온라인 쇼핑 기능 포기가 오히려 성장동력으로 작용
- e-commerce의 문제점으로부터 자유롭다...가격 및 판매 경쟁에서 탈피
- Facebook 페이지는 개별 가맹주가 운영...지역 고객에 특화된 쇼핑 경험 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