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온라인" 배제하고도 성공한 오프라인 소매업체 사례...온라인의 한계에서 벗어나다
<Key Message>
온라인 쇼핑 기능과 오프라인 매장을 결합하는 것이 최근 소매업계의 트렌드로 부상한 상황에서도 오프라인 사업만으로 성공을 거둔 소매업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여성의류 매장 Mainstream Boutique는 온라인 쇼핑을 포기함으로써 e-Commerce가 지닌 한계점을 회피했으며, 대신 SNS 페이지를 개별 가맹주가 독자적으로 운영하게 함으로써 온라인상에서의 고객 유치에 성공했다.
- Mainstream Boutique, 온라인 쇼핑 기능 포기가 오히려 성장동력으로 작용
- e-commerce의 문제점으로부터 자유롭다...가격 및 판매 경쟁에서 탈피
- Facebook 페이지는 개별 가맹주가 운영...지역 고객에 특화된 쇼핑 경험 선사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시장결산 및 2014년 전망 시리즈 (15) - 온라인게임 (0) | 2014.01.03 |
---|---|
Apple "iBeacon" 대항마로 떠오른 Qualcomm의 "Gimbal", 근접(proximity) 기술 확산의 기폭제 될까? (0) | 2014.01.03 |
2013년 시장결산 및 2014년 전망 시리즈 (14) - 영화/애니메이션 (0) | 2014.01.02 |
제3의 메이저 플랫폼 예고하는 Windows Phone...MS-Nokia 합병에 대한 재평가론 부상 (0) | 2014.01.02 |
(무료)미국 미디어 M&A 시장, 케이블 TV 업계의 주도로 부활하나...2014년 과열 조짐까지 (0) | 2013.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