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와 YouTube가 주도하는 글로벌 음악시장의 마케팅 트렌드 변화...Beyonce의 신보 발매를 중심으로
[News Plus]
미국의 팝 스타 Beyonce가 지난 2013년 12월 13일 자정 예고 없이 전 세계 Apple iTunes Store에 새 앨범을 독점 공개했다. 자신의 이름을 따서 만든 Beyonce의 정규 5집 "BEYONCÉ"는 메이저 음반업계 관계자들조차 예상하지 못한 채...
<Figure 1> iTunes Store에 독점 공개된 Beyonce의 5집 앨범 "BEYONCÉ"
[View Point]
사실 2013년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대형 가수들 사이에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2013 Twitter Landscape Report"에 따르면, 음악은 영화, 스포츠 다음으로...
<Figure 2> Twitter에서의 대화 토픽 선호도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Amazon의 e-Book 자가 출판 플랫폼, 강력한 유통 경로·원클릭 결제로 인기...높은 수수료와 제한된 판매 전략은 한계 (0) | 2014.01.06 |
---|---|
2013년 시장결산 및 2014년 전망 시리즈 (16) - 커넥티드 TV(스마트 TV) (0) | 2014.01.06 |
(무료)고객 위치기반 마케팅에 주목하는 소매업계...프라이버시·기술적 구현 문제 해결이 급선무 (0) | 2014.01.03 |
2013년 시장결산 및 2014년 전망 시리즈 (15) - 온라인게임 (0) | 2014.01.03 |
Apple "iBeacon" 대항마로 떠오른 Qualcomm의 "Gimbal", 근접(proximity) 기술 확산의 기폭제 될까? (0) | 2014.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