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소셜 미디어와 YouTube가 주도하는 글로벌 음악시장의 마케팅 트렌드 변화...Beyonce의 신보 발매를 중심으로

소셜 미디어와 YouTube가 주도하는 글로벌 음악시장의 마케팅 트렌드 변화...Beyonce의 신보 발매를 중심으로

 

링크: http://bit.ly/1iHEhYE

 

 

[News Plus]
미국의 팝 스타 Beyonce가 지난 2013년 12월 13일 자정 예고 없이 전 세계 Apple iTunes Store에 새 앨범을 독점 공개했다. 자신의 이름을 따서 만든 Beyonce의 정규 5집 "BEYONCÉ"는 메이저 음반업계 관계자들조차 예상하지 못한 채...

 

<Figure 1> iTunes Store에 독점 공개된 Beyonce의 5집 앨범 "BEYONCÉ"

 

[View Point]
사실 2013년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대형 가수들 사이에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2013 Twitter Landscape Report"에 따르면, 음악은 영화, 스포츠 다음으로...

 

<Figure 2> Twitter에서의 대화 토픽 선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