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HarperCollins와 Scribd 제휴, 가입형 디지털 도서 서비스 확산의 도화선 될까...출판사 수익 잠식 없는 모델 개발이 관건
<Key Message>
대형 출판사 HarperCollins가 글로벌 5大 출판사로는 처음으로 디지털 도서 플랫폼 ‘Scribd’와 제휴를 체결하며 가입형 디지털 도서 서비스 시장에 진출했다. 가입형 디지털 도서 서비스는 수익 잠식을 우려한 대형 출판사들의 참여 미비로 이렇다 할 성장세를 보여주지 못했으나, 최근 출판사도 이익을 낼 수 있는 수익 모델이 발굴되면서 향후 성장세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 HarperCollins, 5大 출판사 중 최초로 가입형 디지털 도서 서비스 참여
- 무료로 빌려보는 독서 인구 많아 유료 도서 서비스 전망 불투명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과 글로벌 시장과의 비교를 통해 살펴본 인터넷 이용 행태 조사 결과 (0) | 2013.11.07 |
---|---|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확장보다는 순수 메신저 플랫폼 전략 고수하는 선발주자 ‘WhatsApp’의 미래는? (0) | 2013.11.07 |
중국 최대 온라인 결제 서비스 Alipay의 성장 배경 및 확산 전략 (0) | 2013.11.06 |
YouTube의 유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의 배경... “안정적 수익모델의 확보” vs. “Google 타깃 광고의 수단” (0) | 2013.11.06 |
(무료)데이터 활용 통한 음악 마케팅, 다양한 성공사례 등장하며 확산세...타깃층 성향 파악에 유용 (0) | 2013.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