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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스마트 TV 앱 시장’을 겨냥한 진영별 사업 전개 현황과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한 선결 과제

‘스마트 TV 앱 시장’을 겨냥한 진영별 사업 전개 현황과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한 선결 과제

 

링크: http://bit.ly/16IFJW3

 

 

[News]
스마트 TV가 "동영상 시청"이라는 본연의 기능을 넘어서서 "앱 플랫폼"의 영역으로 확장될 수 있을까라는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관련 업계는 스마트 TV 앱 자체의 개발이 까다로울 뿐더러 앱의 기능이 제한적이고 플랫폼간 호환이 어려우며 지배적인 플랫폼이 존재하지 않아 상당 기간 답보 상태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스마트 TV 앱이 스마트 TV 본연의 기능인 "동영상 시청"을 보다 쉽고, 편하고, 유용하게 지원할 수 있다면 또 하나의 ‘앱 플랫폼’ 등장이 불가능하지 만은 아닐 것이라는 기대감도 증폭되고 있다.

 

[News Plus]
휴대전화에서부터 시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말의 스마트화가 전개되는 시대가 도래했지만, 일찌감치 스마트화 대열에 합류한...

 

<Figure 1> 미국 스마트 TV 보유자가 일주일에 최소한 한 번 이상 사용하는 기능
<Figure 2> 미국 스마트 TV 보유 가구 증가 추이
<Table 1> 스마트 TV 앱 시장 내 사업자 진영별 현황
<Figure 3> Apple TV 판매대수 추이 (단위: 백만 대)

 

[View Point]
다양한 사업자의 동참과 새로운 서비스·단말의 지속적인 등장에도 불구하고 스마트 TV 앱 시장은 여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