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 지갑 서비스 "Passbook" 앱, Apple의 m-Commerce 시장 공략 위한 발판 될까?

모바일 지갑 서비스 "Passbook" 앱, Apple의 m-Commerce 시장 공략 위한 발판 될까?

 

링크: http://bit.ly/1cePYQj

 

 

[News]
iOS 6와 함께 등장한 Apple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Passbook"에 대한 m-Commerce 업계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소매유통, 상품권, 항공, 공연,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포진되어 있는 "Passbook"의 초기 제휴사들이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데다가, "Passbook"이 iOS 7 및 iPhone 5s에 도입된 새로운 기능인 "iBeacon", 지문 인식 기능과의 연계로 m-Commerce 시장의 판도 변화를 촉발할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로 부상할 가능성도 적지 않기 때문이다.

 

[News Plus]
Apple은 지난 해 9월에 출시한 iPhone 5에 NFC를 탑재하지 않는 대신 영화 티켓, 비행기 티켓을 비롯한 각종 티켓, 상품권 및...

 

<Figure 1> "Passbook" 앱 스크린 샷
<Figure 2> "Passbook" 앱을 통해 제공되는 "Pass" 유형 사례
<Figure 3> "Passbook" 에코시스템에 합류한 분야별 사업자 브랜드
<Table 1> 사업자 유형별 "Passbook" 지원 사례 및 성과

 

[View Point]
온라인 미디어 Business Insider는 지난 7월 자사 시장조사 서비스 BI Intelligence를 통해 발표한 보고서에서...

 

<Figure 4> 미국 주요 m-Commerce 앱의 월평균 사용 시간 및 이용자 규모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