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MVNO FreedomPop의 "부분유료화(freemium)" 전략, 이동통신시장 게임룰 뒤흔들 신호탄 될까?
[News]
미국 3위 이통사 Sprint의 MVNO인 FreedomPop이 무료 4G 데이터 서비스에 이어 무료 스마트폰 서비스를 출시해 미국 이동통신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관련 업계는 기본 용량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 후 추가적인 서비스 용량을 원하는 이용자를 유료 가입자로 전환하도록 유도하는 FreedomPop의 "부분유료화(freemium)" 전략이 유료 요금제에 근간한 기존 이동통신시장의 게임룰에 미칠 파장에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모든 미국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빠른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표방하고 나선 FreedomPop은...
<Figure 1> FreedomPop의 핫스팟 단말 Photon(左)·Overdrive Pro(中)·MiFi 500 LTE(右)
<Table 1> FreedomPop의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제공 현황
<Table 2> FreedomPop의 스마트폰 서비스
<Figure 2> FreedomPop의 "HTC Evo Design" 리퍼브 단말
[View Point]
MVNO 시장은 당초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저가 서비스를 통한 출혈 경쟁, 인수합병 등으로 인해 장기적인 사업 모델 수립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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