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글로벌 방송 시장, 新황금기 진입...디지털 콘텐츠·세계화·영화 및 TV 업계의 협력 덕분

(무료)글로벌 방송 시장, 新황금기 진입...디지털 콘텐츠·세계화·영화 및 TV 업계의 협력 덕분

 

링크: http://bit.ly/1d9k3o6

 

<Key Message>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 영상 콘텐츠 전시회 "MIPCOM 2013"이 전례없이 성황리에 개최된 가운데, 업계 관계자들은 2013년 글로벌 방송 시장이 새로운 황금기에 접어들었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방송 시장은 특히 디지털 콘텐츠로 인한 콘텐츠의 양적·질적 성장, 콘텐츠 유통 및 제휴의 세계화, 영화 업계와 TV 방송 업계의 협력 강화 등 세가지 측면에서 도약의 기회를 잡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 "MIPCOM 2013", 100개 국가에서 1만 3,500명 동원...디지털 콘텐츠의 확산이 흥행 견인차
- 새로운 황금기 맞는 방송 시장...북미·유럽 일변도에서 탈피해 신흥 시장에 대한 관심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