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글로벌 방송 시장, 新황금기 진입...디지털 콘텐츠·세계화·영화 및 TV 업계의 협력 덕분
<Key Message>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 영상 콘텐츠 전시회 "MIPCOM 2013"이 전례없이 성황리에 개최된 가운데, 업계 관계자들은 2013년 글로벌 방송 시장이 새로운 황금기에 접어들었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방송 시장은 특히 디지털 콘텐츠로 인한 콘텐츠의 양적·질적 성장, 콘텐츠 유통 및 제휴의 세계화, 영화 업계와 TV 방송 업계의 협력 강화 등 세가지 측면에서 도약의 기회를 잡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 "MIPCOM 2013", 100개 국가에서 1만 3,500명 동원...디지털 콘텐츠의 확산이 흥행 견인차
- 새로운 황금기 맞는 방송 시장...북미·유럽 일변도에서 탈피해 신흥 시장에 대한 관심 증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이통3사의 장·노년층을 위한 주요 스마트폰 비교 및 시사점 (0) | 2013.10.22 |
---|---|
앱 분석 업체 App Annie, e-Book 분석 서비스 출시...디지털 콘텐츠 겨냥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의 확장 시동 (0) | 2013.10.22 |
Marissa Mayer 취임 1년, Yahoo는 어떻게 변모하고 있나 (0) | 2013.10.21 |
美 MVNO FreedomPop의 "부분유료화(freemium)" 전략, 이동통신시장 게임룰 뒤흔들 신호탄 될까? (0) | 2013.10.21 |
(무료)아프리카, 모바일 업계의 新 기회의 땅으로 주목...현지에 특화된 서비스·애플리케이션 제공이 관건 (0) | 2013.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