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PCOM 2013’, 디지털 시대의 본격 도래에 따른 글로벌 TV 방송시장의 新 황금기 예고
[News]
올해로 29회째를 맞이한 ‘MIPCOM 2013’이 역대 최다 관람객을 동원해 글로벌 방송영상 콘텐츠 시장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영화와 TV 방송의 컨버전스’, ‘소셜 미디어와 TV 시장의 연계 가속화’, ‘전통 TV 사업자와 해외 디지털 유통 플랫폼간 제휴 활성화’ 등이 주요 이슈로 등장한 가운데, 2013년을 계기로 글로벌 TV 방송시장이 ‘새로운 황금기(New Golden Age)’를 맞이했다는 업계 전문가들의 평가가 주를 이뤘다.
[News Plus]
지난 2013년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프랑스 Cannes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영상 콘텐츠 전시회 ‘MIPCOM 2013’이...
<Table 1> ‘MIPCOM 2013’에서 나타난 영화업계의 TV 시장 진출 계획 및 현황
<Table 2> ‘MIPCOM 2013’에서 나타난 전통 TV 사업자와 해외 디지털 유통 플랫폼간 제휴 현황
[View Point]
‘MIPCOM 2013’은 디지털 시대의 본격 도래에 따라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이한 글로벌 방송∙영상 콘텐츠 업계의 현주소를...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아프리카, 모바일 업계의 新 기회의 땅으로 주목...현지에 특화된 서비스·애플리케이션 제공이 관건 (0) | 2013.10.21 |
---|---|
차세대 광고 형태로 주목받는 양방향 맞춤 광고의 개요 및 주요 개발 사례 (0) | 2013.10.21 |
(무료)HTML5에도 콘텐츠 보호 위한 DRM 적용 임박...개방 옹호론자는 “오픈 웹 플랫폼의 자유 침해” 반발 (0) | 2013.10.17 |
IT 전문 미디어 Tech Radar 선정 ‘2013 스마트 TV 플랫폼 BEST 6’ (0) | 2013.10.17 |
Apple이 NFC 대신 들고 나온 ‘iBeacon’...위치기반·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혁신 주도할까? (0) | 2013.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