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양방향 광고 기술의 최신 흐름과 활용 사례...“동작 인식에서 감정 인식까지”
[News]
미국 미디어 시장에서 양방향 광고 기술이 날로 진화하고 있다. 미국 통신사 Verizon은 댁내의 특정 구역에서 셋탑박스나 TV에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시청자의 동작과 상황, 감정을 파악하고, 이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AOL의 광고 자회사인 Be On도 스마트 단말기에 내장된 카메라 통해, 특정 콘텐츠를 시청하는 이용자의 얼굴 표정을 읽어내는 기술 및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 같은 기술들이 본격 상용화될 경우, 보다 세밀한 양방향 광고 제공과 정확한 광고 효과 측정이 가능해져, 미디어 업계 전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News Plus]
미국 Verizon이 2011년 5월경 특허를 출원하고, 2012년 11월말에 특허청이 공개한 양방향 광고 기술의 핵심은 카메라나...
<Figure 1> Verizon이 특허 출원한 TV 중심 detection zone 형태 양방향 광고 개념
<Figure 2> AOL의 광고 자회사가 채택한 얼굴표정 기반의 감정인식 기술 적용 화면
[View Point]
지금까지 업계와 미디어 전문가들은 스마트 미디어의 출현으로 미디어 비즈니스와 미디어 이용행태에 커다란 변화가 나타났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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