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Collections"의 등장...이미지 공유 서비스를 e-Commerce와 연계시킨 Pinterest 따라잡기 전략
[News]
글로벌 e-Commerce 대표주자 Amazon이 최근 이미지 공유 서비스 Pinterest와 유사한 "Amazon Collections"를 선보였다. 관련 업계는 Amazon이 e-Commerce 업계에서 위상을 높여가고 있는 Pinterest의 입지를 감안, Pinterest의 대항마 격으로 "Amazon Collections"를 출시한 것으로 보고, Pinterest와 "Amazon Collections"의 격돌 양상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Amazon이 "Amazon Collections" 출시를 통해 Pinterest를 겨냥한 도전장을 내밀어 화제다. Amazon은 공식 출시에 앞서...
<Figure 1> "Amazon Collections"의 여성 패션 카테고리 화면
<Figure 2> Pinterest의 여성 패션 카테고리 화면
<Table 1> Pinterest의 최근 e-Commerce 연계 전략
[View Point]
Pinterest는 이미지 공유 행위를 상품 홍보와 연결해 일종의 "가상 매장"으로활용하는 방식으로 e-Commerce 매출을...
<Figure 3> Pinterest의 2013년 6월 기준 국가별 이용자수 분포 (단위: 백만 명)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이통사 진영, OTT 대항마 ‘Joyn’에 신뢰 상실...OTT와 직접 경쟁보다 협력 통한 상생 도모 中 (0) | 2013.08.21 |
---|---|
국내 모바일 게임 플랫폼 시장 주도권을 둘러싼 사업자간 제공 서비스 비교 (0) | 2013.08.21 |
(무료)美 유료 TV 업계, ‘a la carte’ 요금제 도입에 우려 표명...“사업자는 수익 악화, 시청자는 부담 증대” (0) | 2013.08.20 |
영국 정부의 차세대 국가 발전 계획 ‘정보 경제(Information Economy) 전략’ 개요 (0) | 2013.08.20 |
모바일 게임 하나로 글로벌 4위 게임업체 된 "Gungho Online"...글로벌 진출 실패시 "일장춘몽"으로 끝날 수도 (0) | 2013.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