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 게임 하나로 글로벌 4위 게임업체 된 "Gungho Online"...글로벌 진출 실패시 "일장춘몽"으로 끝날 수도

모바일 게임 하나로 글로벌 4위 게임업체 된 "Gungho Online"...글로벌 진출 실패시 "일장춘몽"으로 끝날 수도

 

링크: http://bit.ly/14WQt2H

 

 

[News]
지난 2013년 7월 27일, 일본 모바일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GungHo Online Entertainment(이하 GungHo Online)의 "Puzzle & Dragons(이하 P&D)"가 북미 시장에서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북미 모바일 게임시장은 방대한 인구와 높은 ARPU에 힘입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모바일 게임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지만, 북미 게이머들의 특성과 메이저 게임업체의 영향력으로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모바일 게임업체들의 진출이 여의치 않았던 지역이다. 일본 게임시장 1위 사업자 GungHo의 북미 시장 개척에 전 세계 모바일 게임업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다.

 

[News Plus]
모바일 게임 "P&D" 하나로 일본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파란을 일으키며, 시가총액기준으로 Nintendo의 기업 가치를 넘어섰던...

 

<Figure 1> "P&G" 일본 버전과 북미 버전 게임화면 비교
<Figure 2> "P&G" 출시 6개월 동안 일본과 북미 iOS 매출 순위 추이
<Figure 3> <P&G>, "Clash of Clans"와의 콜라보레이션 이후 북미 iOS 매출 순위 변화

 

[View Point]
일본 게임업체 GungHo Online은 2012년 2월에 모바일 게임 "P&G"를 출시하면서 글로벌 1위 모바일 게임업체로 성장

했다...

 

<Figure 4> Gungho Online의 매출 및 영업이익 변화 추이(단위: 백만 엔)
<Table 1> GungHo Online의 모바일 게임 "P&G"의 주요 실적 현황
<Figure 5> 2013년 7월 글로벌 게임업체 시가 총액 현황(단위: 십억 달러)
<Figure 6> Gungho Online의 2013년 월별 모바일 게임 매출 추이(단위: 십억 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