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권좌에서 밀려난 Rovio, 장난감과 게임 결합한 신규 게임으로 재기 발판 마련
[News]
2013년 7월, 모바일 게임업체 Rovio Entertainment(이하 Rovio)는 Star Wars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가 됐던 <Angry Birds Star Wars>에 장난감을 결합시킨 새로운 모바일 게임 <Angry Birds Star Wars II>를 공개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탈(脫) <Angry Birds>를 위한 야심작 <Amazing Alex>와 <The Croods> 게임의 흥행 실패로 어려움에 처한 Rovio가 <Angry Birds Star Wars II>로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는 한편, 게임과 장난감이 결합한 콜라보레이션 게임을 통해 자사 완구 및 게임 IP를 수익화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News Plus]
지난 7월 15일, 글로벌 모바일 게임업체 Rovio는 오는 9월부터 <Angry Birds>의 인기 캐릭터 피규어를 게임 캐릭터로
활용하는...
<Figure 1> <Angry Birds Star Wars Telepods 2-Pack> 포장 및 구성
<Figure 2> <Angry Birds Star Wars II>의 Telepods 작동 방식
<Table 1> <Angry Birds Star Wars II> 관련 상품 판매 가격 및 구성 내역
[View Point]
<Angry Birds> 시리즈는 Rovio가 2009년 12월 iOS AppStore에 런칭한 스마트폰용 캐주얼게임으로...
<Figure 3> Rovio의 신규 IP로 제작된 2개 모바일 게임의 북미 AppStore 다운로드 순위 추이
<Table 2> <Angry Birds> 시리즈 미국 Apple AppStore 분야별 순위 비교(2013년 7월 18일 기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Google의 유료 TV 시장 진입, 성패의 분수령은 “PP(Program Provider) 진영의 선택” (0) | 2013.07.23 |
---|---|
오픈 데이터(Open Data) 전략의 추진 배경 및 주요국 추진 현황 비교 (0) | 2013.07.23 |
(무료)TV 유휴 주파수 활용한 ‘Super Wi-Fi’, 지방 변두리까지 초고속 모바일 네트워크 전달한다 (0) | 2013.07.22 |
한국과 일본의 UHD(Ultra High Definition) 방송 활성화 로드맵 비교 (0) | 2013.07.22 |
실시간 채널로 무장한 OTT 셋톱박스, 유료방송 사업자의 "적"에서 "우군"으로 변신 中 (0) | 2013.07.22 |